정선과 태백 가볼만한 곳



강원도의 정선과 태백 지역을 여행하기로 일정을 세웠다. 이미 작년에 다녀왔지만 대관령에 있는 또 다른 양떼 체험을 할 수 있는 양떼 목장을 여행지에 추가했다. 그렇게 만들어진 3박 4일의 일정은 다음과 같다.


1일차 : 대관령 양떼 목장 -> 하이캐슬 숙소 도착

2일차 : 정선 하이원 워터월드 -> 하이캐슬 숙소

3일차 : 정선 삼탄아트마인 -> 정선 화암동굴 -> 정선 화암카트체험장 -> 정선 시장 -> 하이캐슬 숙소 : 불꽃 놀이 감상

4일차 : 태백 박물관 -> 태백 고생대 자연사 박물관 -> 집으로


아이들에게 양떼 체험은 진리이다. 첫 날은 그렇게 보냈다.


[강원도/대관령, 속초] - 대관령 추천 여행코스 양떼목장



2일차는 비가 오는 관계로 무리하지 않고 하이원 워터월드에서 놀기로 했다. 특별히 하나카드의 경우 6월 한 달 이벤트 기간으로 본인에 한해 만원으로 입장이 가능했다. 그래서 사람이 엄청 많았지만 비를 맞으면 여행지는 돌아 다니는 것 보다 좋았으리라 생각했다.

정선평창 투어패스정선평창 투어패스를 활용하면 여행 일정 잡기도 수월해진다.


다음 날 부터는 날씨가 좋아져서 다행이었다. 그리고 미리 구매한 투어 패키지 코스를 따라 돌았다. 삼탄아트마인 그리고 화암동굴 모두 좋았다. 특별히 동굴의 규모는 어마 어마 했다. 꼭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 가야 할 것 같다. 주위에 카트레이싱 장이 있어 아이와 함께 신나게 달렸다. 그리고 정선시장에서 먹은 곤드레 비빔밥은 일품이다. 향이 정말 좋았다.


[강원도/정선, 태백] - 강원도 정선 가볼만한 곳 삼탄아트마인

[강원도/정선, 태백] - 스릴 만점! 정선 화암 카트 체험하기

[강원도/정선, 태백] - 정선 가볼만한 화암동굴 여행하기

[강원도/정선, 태백] - 정선에서 지냈던 하이캐슬리조트 불꽃 놀이 후기



숙소는 하이캐슬리조트에서 3박을 했다. 토요일 저녁에는 하이원에서 진행하는 불꽃 놀이도 편하게 감상할 수 있었다. 약간의 거리감도 있지만 오히려 아이들은 폭죽 소리에 놀라지 않을 수 있어 좋을 수도 있다. 뭐 방도 업그레이드 되어 저렴하게 잘 즐기고 왔다.



태백 박물관을 돌아 보며 우리의 어려웠던 시절 광부들의 삶을 아이들과 나눴지만 역시나 호시절을 살고 있는 그들에게는 약간의 거리감이 있었다. 이제는 교과서에서나 배우는 삶의 현장이다.


[강원도/정선, 태백] - 태백 근대사를 볼 수 있는 석탄박물관 여행 코스

[강원도/정선, 태백] - 태백 아이들과 가볼만한 고생대 자연사 박물관 추천


태백고생대자연사박물관태백고생대자연사박물관 느린우체통에서 한 컷!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