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추천 여행지 화암동굴


정선을 여행 중이라면 화암동굴 코스가 꼭 들어가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이미 여러 동굴들을 다녀봤기에 사실 별다른 감흥은 없었습니다. 아이들도 성류굴에서 좁은 길을 다녔던 기억이 떠올라서 인지 약간 거부감을 내비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모노레일이 있기에 일단 흥미를 끌어 올렸습니다. 그리고 화암동굴을 다녀와야 옆에 있는 카트체험을 할 수 있노라고 설득했습니다.

매표소에서는 걸어 올라가실 분들은 뒤로 올라가시면 된다고 해서 가깝나 보다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가면서 타길 잘 했다고 생각했습니다.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간 만큼 그대로 걸어서 내려오는 코스 입니다. 물론 내려 올 때는 동굴을 통과해야 하겠지만 말입니다.

정선 화암동굴 입구정선 화암동굴 입구에는 귀여운 도깨비가 금괴를 쌓아 놓고 반갑게 맞아 준다.

정선 화암동굴 입구화암동굴 갱도속으로 들어가면서 여행 시작이다. 때로는 넓고 가파른 계단을 다니다 보면 즐거운 모헙 시간이 된다.

정선 화암동굴화암동굴 안에는 과거 금맥을 찾아 다녔던 사람들의 모습을 재현했다.

정선 화암동굴목숨을 걸고 금을 찾아 다닌 사람들...

정선 화암동굴 도깨비화암동굴에는 아이들도 즐거워 할 수 있도록 움직이는 도깨비들의 모습을 만들어 놓았다.

화암동굴 안에 살고 있는 도깨비들의 귀여운 모습들...

정선 화암동굴 화암동굴 내부의 넓은 공간에는 이렇게 별자리 모형들도 마련되어 있다. 별이 쏟아진다~

화암동굴화암동굴의 가장 넓은 공간으로 화려한 분수를 볼 수 있다.

화질이 나쁘지만 화암동굴 360도 모습

화암동굴화암동굴 안에 박쥐 조형물이 있다.

화암동굴동굴을 나와 내려가는 길에 병정과 함께 기념샷!!!

금맥을 찾아 다닌 사람들의 힘겨운 삶을 엿볼 수 있었고, 실제로 금맥도 관찰 할 수 있는 현장 학습의 시간이었습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꾸며진 도깨비 인형들도 있어 긴 동굴을 지나면서 지루하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온도차가 많이 발생하는 만큼 아이들은 긴 소매 옷을 챙기셔야 하고, 미끄럽지 않은 신발을 신으셔야 합니다. 화암동굴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사이트(http://jsimc.or.kr/html/5tour/2tour1.php)를 참고하세요.


[강원도] - 강원도 정선 그리고 태백을 아이들과 3박 4일 가족 여행 코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