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의 삼탄아트마인을 아이들과 둘러보기


삼탄아트마인을 T맵으로 검색하고 도착하면 무료입장권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7월 7일까지 진행되고 있으나, 사실 모두 입장권을 배부하는 것이 아니라 자동 추첨에서 당첨이 되어야 하는 방식입니다. 앞에 커플들도 T맵으로 오면 주는 것을 착각 했더라고요.


사실 그냥 입장료를 지불하고 방문하기에는 비싸다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특별히 저희 가족처럼 '태양의 후예'에 대해 전혀 모르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저희들이 방문한 이유는 단 하나 숙소와 가까운 거리 그리고 '정선평창 투어패스'에 코스가 포함 되어 있었기 때문입니다.


정선평창 투어 패스로 입장이 가능한 곳은 [화암동굴&모노레일], [병방치 스카이워크], [삼탄아트마인], [아리랑박물관], [이효석문학관&달빛언덕], [무이예술관], [허브나라], [대관령 양떼목장], [월정사]입니다. 3일권을 구매하면 첫 입장 시점으로 72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코스를 잘 짜면 모를까 다 둘러 본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저희들처럼 아이들과 함께라면 무리할 필요가 없을 겁니다.


하이캐슬리조트 숙소와 가까운 곳에서 먼저 시작해서 여행 코스를 잡았습니다. 

[삼탄아트마인] -> [화암동굴&모노레일] -> [정선 오일장]

무리하지 않는 코스이죠. 중간에 시간이 허락되면 [병방치 스카이워크]를 가려고 했으나 결과적으로 포기했습니다. 왜냐하면 화암동굴에서 나와서 계획에 없던 화암 카트 체험을 했기 때문입니다. 스카이워크는 울진에서 후포등기산에서도 둘째 딸이 힘들어 했기에 쉽게 포기했습니다.


다시 삼탄아트마인으로 돌아와서 오전에 도착하니 사람들이 그리 많지 않아서 천천히 돌아 볼 수 있었습니다. 입구에는 빨간색의 이쁜 자동차가 손님을 마중합니다. 

정선 삼탄아트마인정선 삼탄아트마인에서 힘차게 점프샷

정선 삼탄아트마인좀 더 친하게 찍을 수는 없니???


드디어 안으로 들어가면 매표소가 있고 안쪽으로 커피숍이 운영이 되고 있다. 그리고 일부 객실을 관람할 수 있는데... 저녁에는 참으로 음산할 것 같은 이곳에 묵는 강심장들이 있을지 궁금해졌다. 폐광지에 미술작품들을 놓았기에 광부들의 고단한 삶의 흔적들도 발견할 수 있었다. 그럼 일단 대충 찍은 사진들을 감상해 보자.

정선 삼탄아트마인채광 모습을 그대로 남겨 놓았다.

정선 삼탄아트마인탄광 노동자들의 고단함 속에서도 존재하는 신분 격차

정선 삼탄아트마인정선과 태백등에서 많이 볼 수 있는 모습...

정선 삼탄아트마인정선 삼탄아트마인 차 한잔의 여유를 즐기는 시간


정선 삼탄아트마인광부들의 뒷모습...

정선 삼탄아트마인광부들이 사용했던 장비들...

정선 삼탄아트마인과거로 돌아 간 것 같은 느낌이다.

정선 삼탄아트마인정선 삼탄아트마인 작품들

정선 삼탄아트마인 작품들정선 삼탄아트마인 작품들

정선 삼탄아트마인 작품들정선 삼탄아트마인 오래된 악기들

정선 삼탄아트마인 작품들정선 삼탄아트마인 작품들

정선 삼탄아트마인 작품들태양의 후예 촬영지라고 하는데 본 적이 없어 모르겠다. 다만 광부들이 샤워했던 곳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정선 삼탄아트마인 하루에도 여러번 올라가고 내려갔을 승강기.... 모습

정선 삼탄아트마인정선 삼탄아트마인에서 마신 커피 저렴하지만 맛있었다.

다 돌아 보고 커피를 마시면서 다음 일정을 논의 했다. 아 이제는 커피를 넣어줘야 활기를 찾을 수 있는 카페인 중독자가 된 것일까???


[강원도] - 강원도 정선 그리고 태백을 아이들과 3박 4일 가족 여행 코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