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 색에 숨겨진 비밀 – 초록색과 하얀색 과일 

 

초록색 과일

초록색 과일에는 독특하고 질 좋은 영양소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습니다. 

키위는 비타민과 미네랄의 왕이면서 파이토케미컬(Phytochemical)도 풍부합니다.0 키위 한 개에 들어 있는 비타민 C는 하루 권장량의 두 배가 넘습니다.

 

과일 보관법 확인하기! 

 

비타민 B군인 엽산은 일일 권장량의 17%. 비타민 E는 10%, 칼륨과 칼슘은 각각 10%와 6%나 들어있습니다. 과일 100g 중 함유된 영양소를 DV(Daile Value : 인체가 필요로 하는 1일 영양소에 대한 과일의 기여도)로 나누어 보면 골드 키위가 20%로 1위, 캔터롭 멜론이 13%로 2위, 그린 키위 12.8%, 딸기 12%, 오렌지 11%로 나타났습니다. 

키위 이미지
Pixabay로부터 입수된 Marina Pershina님의 이미지 입니다.

여기서 한 가지 골드 키위가 그린 키위보다 맛과 영양에서 더 좋다는 사실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하얀색 과일

마늘, 양파, 배, 버섯, 셀러리, 백포도주가 있으며 알레르기와 관련된 염증을 감소시키며 뇌암과 기관지암의 성장을 억제하고 오염물질과 공해로부터 폐를 보호합니다.

 

하얀색의 대표적인 성분은 쿼세틴(Quercetin)입니다. 

마늘 버섯 토마토 이미지
Pixabay로부터 입수된 Engin Akyurt님의 이미지 입니다.

 

이상으로 과일 색 안에 있는 건강 비밀에 대한 소개를 마칩니다. 

 

좋은 과일을 섭취하기 위해서는 일단 선명한 색깔의 과일을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색깔이 진할수록 파이토케미컬이 듬뿍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가능하면 다양한 색깔의 과일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고 밭에서 숙성한 것을 먹어야 합니다.

 

토마토의 경우에는 파란 것을 따서 익히면 라이코펜(lycopene)이 훨씬 떨어집니다. 그래서 밭에서 언제 출하된 것인지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한 일입니다. 사과나 포도 등 껍질에 색소가 많은 과일은 껍질째 먹어야 건강에 득이 됩니다.

 

과일 색에 따른 효능

과일 마다 다양한 색깔을 가지고 있습니다. 본인에게 부족한 것을 채우기 위해  아래 글을 클릭하셔서 확인해 보세요.  

 상온/냉장 보관 과일 확인하기 

 붉은색 과일에 숨겨진 비밀은? 

 보라색 과일에 숨겨진 비밀은?  

 주황색 과일에 숨겨진 비밀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