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색 과일에 숨겨진 비밀은? 

 

붉은색 과일의 효능

과일 중 토마토 수박 딸기에 많이 들어 있으며 심장병, 뇌졸중, 시력 감퇴 및 몇 암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붉은색은 건강과 에너지의 상징. 과일의 빨간색은 우리 몸 안에서 ‘유해산소를 제거하는 청소부’의 역할을 합니다. 노화를 지연시키는 작용을 하며, 당뇨병으로 인한 합병증을 예방하고 폐의 기능을 증진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과일 보관법 확인하기! 

 

1. 성기능 개선 효과!

전남대와 원광대 연구팀이 밝혀낸 복분자의 성기능 개선 효과가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수컷 쥐의 테스토스테론(남성호르몬)16, 암컷 쥐의 에스트로젠(여성호르몬)5배 증가했을 뿐만 아니라 정자의 활동성과 배란기의 황체호르몬에도 영향을 준다고 합니.

 

2. 붉은 과일, 암을 막는다! - 미국인들이 스테이크와 체리를 함께 먹는 이유는?

고기를 구울 때 갈색으로 변성되는 부분은 섭취시 우리 몸에서 돌연변이나 암을 일으키게 됩니다. 그러나 체리를 곁들여 먹을 경우 발암물질을 90% 감소시켜준다고 합니다.

 

또한 사과의 붉은 껍질에 든 ”캠페롤” & “케르세틴”이라는 붉은색소가 암세포로 이어지는 영양공급을 차단, 항암효과를 돕는다고 합니다. 

 

체리 이미지

 

3. 관절염 환자들에게 희소식, 아스피린보다 효과 좋은 체리주스

최근 미시간대학에서는 체리 속 붉은 색소인 안토시아닌이 아스피린보다 10배나 높은 소염효과를 가졌다는 연구를 발효했다. 또한, 미시간주에서는 관절염 환자들이 꾸준히 체리 주스를 마신 결과 병에 차도를 보였으며, 진통제 복용이 잦은 관절염 환자들의 약 부작용을 막기 위해 진통제 대신, 체리 주스를 권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토마토의 붉은색을 결정하는 라이코펜(lycopene)은 뛰어난 항산화력으로 암을 예방하는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하버드의대 에드워드 지오바누치 박사는 48천 명의 남성을 조사한 결과 일주일에 토마토(토마토소스, 주스 포함)10회 이상 먹은 남성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전립선암 위험이 35% 나 줄었다고 발표했습니다.

 

딸기와 붉은 과일 껍질에 집중적으로 몰려있는 안토시아닌 역시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시력 향상과 당뇨병 조절에 도움을 주고 혈액 순환을 증진시켜 줍니다.

 

 

붉은 과일 샐러드 이미지

 

 

과일 색에 따른 효능

과일 마다 다양한 색깔을 가지고 있습니다. 본인에게 부족한 것을 채우기 위해  아래 글을 클릭하셔서 확인해 보세요.  

 상온/냉장 보관 과일 확인하기 

 보라색 과일에 숨겨진 비밀은?  

 주황색 과일에 숨겨진 비밀은? 

 초록(하얀)색 과일에 숨겨진 비밀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