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마다 호텔 & 스위트 강원 평창

모처럼 오랫 만에 가족 여행을 떠났습니다. 실내보다는 야외 활동 위주의 짧은 일정을 잡았습니다. 숙소는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라마다 호텔을 잡게 되었습니다.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 이후 우리의 기억에서 사라지고 있는 그곳에 위치하고 있는 호텔로 나름 깨끗한 시설을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평창 동계 올림픽 2018 성화

호텔 주차장에서 긴 동선을 따라 이동했습니다. 높게 솟은 건물이 아닌 옆으로 길게 펼쳐진 느낌이었습니다. 일부 객실들은 애완견도 동반 입장이 가능했습니다. 승강기 앞에는 정수기가 있었고 얼음 또한 가득 쌓여 있었습니다.

평창 라마다 호텔&스위트 내부 모습

호텔 방들은 복층 구조로 되어 있었는데 그것만으로도 아이들에게는 충분히 매력적이었습니다. 복층이다 보니 천정이 높아 답답한 느낌이 적었으며, 에어컨디션도 잘 작동하고 좋았습니다.

평창 라마다 호텔 숙박 후기
평창 라마다 호텔 에어컨 및 복층 모습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복층에 접었다 펼칠 수 있는 식탁 하나 정도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아이들이 가져간 보드 게임할 수 있는 좌식 식탁이 없어 캠핑시 사용하는 장비를 급하게 들고 올라와야 했습니다. 보드게임만이 아니라 간단한 과일 같은 것도 올려다 놓고 먹을 수 있게 말입니다.

 

바닥은 카펫으로 되어 있는데 사실 저는 그런 느낌을 싫어합니다. 비염도 있기 때문이기도 하고 사실 청소가 잘 될 일이 없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기본 제공되는 어메니티는 비누, 칫솔, 치약, 머리빗, 머리끈, 바디로션, 샴푸, 샤워용품, 티, 생수, 맥심 커피, 슬리퍼 등등... 아 샤워 가운도 제공되지만 지금까지 어느 호텔에서도 한 번도 입어 본 적은 없습니다. 

 

밖으로는 바로 순수 양 떼 목장이 보이고 목장 아래 주차장도 보였습니다. 저녁에 호텔 주차장이 만차라면 바로 양 떼 목장 아래에 있는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아주 가까운 거리에 산책 코스로 양 떼 목장을 다녀올 수 있어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BBQ 자리도 잘 마련되어 있었으나, 냄새가 객실로 넘어 들어오니 침샘을 자극합니다.

평창 라마다 호텔 & 순수 양떼 목장
평창 라마다 호텔 BBQ 테이블

호텔에서의 취사행위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객실마다 전자레인지가 구비되어 있음으로 간단한 조리식품은 먹을 수 있습니다. 아마도 객실에서 과도하게 고기를 먹게 되면 절대 냄새가 안 빠지기 때문입니다. 물론 장을 열어 보면 보시는 것처럼 마치 요리를 할 수 있을 것처럼 보이지만 연결이 안 되어 있고, 리조트에서 볼 수 있는 식기류가 하나도 없습니다. 물론 과일을 씻을 수 있도록 싱크대 물은 잘 나옵니다. 만일 배고프다면 식당과 치킨집을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감자탕부터 국물떡볶이... 치킨까지 다양한 음식점이 있었습니다.

평창 라마다 호텔 메뉴

라마다 호텔 부대시설

아이들과 함께 놀 수 있는 사계절 가족 썰매장이 있었습니다. 본인의 체력만 된다면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4D 체험장과 오락실도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물론 편의점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평창 라마다 호텔 사계절 가족 썰매장
평창 라마다 호텔 게임장 및 4D 체험장

4D 체험을 할 때 제공한 일회용 안면 마스크가 마음에 들었던지... 그대로 들고 와서는 침대에 누워 써보고는 좋아하네요. 

평창 라마다 호텔 4D 체험장에서 받은 고양이 마스크 쓰고

 

라마다 호텔 앤 스위트 평창 정보

주소 :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오목길 107
전화 : 033-333-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