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관령 가볼만한 곳 삼양목장 


속초 여행에서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삼양목장 코스를 넣었다. 자연 풍경도 좋지만 아이들이 양떼들과 함께 하는 체험으로 좋을 것 같았기 때문이다. 삼양목장에서 관리하고 있어 자연 풍경은 정말로 장관이었다.


매표소를 지나 자동차를 기다리는 줄은 참으로 길었다. 기다리는 동안 추억의 과자들을 먹고 그곳에서 먹을 수 있는 밀크바를 꼭 먹어봐야 한다. 인기가 많기 때문에 서둘러 구매를 해 준다.


그리고 버스를 타고 정상에 이동하면 사진을 찍고 기다려서 버스로 이동하시라 아이들과 산을 넘다 보면 너무 힘들다. 그냥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거리가 아니다. 물론 걸어도 되겠지만 너무 피곤해 질 것이다. ㅎㅎㅎ



대관령 삼양목장버스를 대기하는 동안 아이들과 매점에서 과자 및 아이스크림으로 기분 업 해준다.



정상에 올라서면 풍력 발전소와 푸른 하늘이 기다린다. 그리고 제법 쌀쌀한 바람이 불어 온다.


대관령 풍력 발전소대관령 삼양목장 정상에서 보는 풍력 발전소 모습들... 바람이 참으로 시원하다.

대관련 삼양목장대관령 삼양목장에서는 이국적인 자연 풍경을 만날 수 있다.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우리는 너무 걸어 버렸다. 양떼들을 찾아 걸어 간 것인데... 양떼들은 어디에도 없었다. 결국 중도에 버스가 다니는 길로 돌아 나왔다. 힘빼지 않도록 주의 요함.


대관령 삼양목장 정상에서 대관령 삼양목장 정상에서



역시나 청정지역이라 눈과 마음이 힐링이 된다.


대관령 삼양목장 풍력발전소대관령 삼양목장 풍력발전소


중간 지역에서 한가로운 젖소떼를 볼 수 있고, 양떼는 다 내려와서야 볼 수 있다. 이곳에서는 양떼 몰이하는 강아지 쇼를 관람할 수 있다. 어찌나 강아지가 잘 달리는지... 


양떼 몰이 관람을 마치고 양떼에게 먹이 주는 체험과 강아지들과 사진을 찍을 수 있다. 그리고 아래로 내려가면 아기 젖소들에게 우유먹이는 체험을 할 수 있다. 그리고 내려오면 여행 일정이 마무리 된다.


주의 할 점은 꼭 노선을 잘 확인하고 버스를 잘 이용해야 한다. 아이들과 도보로 다닐 생각은 처음부터 접어야 한다. 스팟 장소를 잘 기억했다 타고 내리시면 관람하면 쉽다. 그리고 생수를 미리 준비하고 그렇게 다 돌고 강아지들의 양떼 몰이쇼를 관람하면 된다. 



어른들에게 좋은 자연 경관을 아이들에게는 양떼 몰이 장면과 젖소 먹이 주기 체험을 통해 다 만족할 수 있는 여행 코스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