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화초) 어떻게 배치하면 좋을까??

 

사방이 온통 건물로 가득하다. 도심 속에서 건강하게 사는 방법은 집 안 한쪽에 화초를 키우면서 자연과 함께 동화되는 것이다. 

 

초록색깔은 마음의 안정과 심리적 평안함을 선사한다. 또한 식물의 강인한 생명력을 통해 삶의 의미도 찾아 볼 수 있다. 실제로 식물은 공기 정화 및 미세먼지도 흡수하며, 온도 조절 및 습도까지도 조절해 준다. 

 

그렇다면 식물의 능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배치 방법은 무엇일까?

 

먼저 거실에는

공기정화능력이 뛰어나고 혹 흡연자가 있다면 담배연기에서 나오는 미세먼지와 냄새 제거 능력이 탁월한 식물을 배치하면 좋을 것이다.

 

   예> 벤자민고무나무, 홍콩야자, 남천, 율마, 안스리움, 팔손이, 아라우카리아, 인도고무나무

 

 

베란다에서는 

각종 유기화합물 및 미세먼지 제거 능력이 탁월하면서도 햇빛에 나름 강한 식물을 배치하면 좋다.

    예> 인도고무나무, 벤자민고무나무 홍콩야자, 남천, 율마, 아라우카리아, 팔손이, 안스리움

 

잠자는 침실과 TV주위에는

야간에 이산화 탄소를 배출하지 않고 음이온을 방출하고 공기 정화 및 발암물질 및 포름알데히드 흡수능력이 탁월한 식물을 키우면 좋다.

    예> 산세베리아, 선인장, 호접란, 개발선인장 등 다육식물

산세베리아 이미지
출처 : https://pixabay.com/

 

아이들 공부방에는

음이온 다량발생하고 이상화탄소 제거능력이 탁월한 식물을 배치하면 어떨까?

    예> 필로텐드론, 파키라, 로즈마리, 팔손이

 

각종 유해가스가 나오는 주방에는

일단 햇볕이 없기 때문에 음지식물을 배치하고 주방이기 때문에 이산화탄소와 일산화탄소 제거능력이 탁월한 식물을 놓아야 한다.

    예> 스킨답서스, 산호수, 아펠란드라, 스파티 필름

 

화장실에는

당연히 암모니아 가스와 아세톤 그리고 이산화질소 제거 능력이 탁월한 식물을 놓아 두자.

    예> 관음죽, 제라늄, 스파티 필름, 안스리움, 호말로메나, 맥문동, 테이블 야자

 

현관 입구에는

집안에 벌레가 접근하는 것을 막을 수 있도록 벌레퇴치 또는 향기발생 식물과 음지식물을 키우면 된다.

    예> 로즈제라늄, 안스리움, 싱고니움, 산호수, 행운목, 스파티 필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