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아이들과 갈만한 아쿠아플라넷 관람 후기 

그 동안 많은 수족관을 아이들과 돌아 보았기에 제주도 여행에서는 빼고 싶은 코스였습니다. 제주에 가볼곳도 많은데 꼭 수족관을 가야 하나 고민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제주 여행 코스에 아쿠아플라넷을 꼭 넣어야 한다는 아이들의 강력한 요청에 어쩔 수 없이 아쿠아플라넷을 방문했습니다.  

제주 켄싱턴리조트 서귀포에서 아쿠아플라넷까지는 대략 1시간 50분정도 소요되는 거리였습니다. 가까운 거리는 아니였지만 그대로 가야 할 이유는 세계 자연 유산인 성산일출봉과 가깝기 때문입니다. 

제주 한화 아쿠아플라넷
제주 한화 아쿠아플라넷에서 인증샷을 남깁니다.

 

- 제주도 켄싱턴 리조트 서귀포에서 숙박 후기

 

아쿠아 플라넷 거리 지도
네이버 지도를 통해 숙소에서 아쿠아플라넷 거리를 계산해서 움직입니다.

 

아쿠아플라넷 규모가 큰 만큼 관람시간을 계산하셔서 입장하셔야 합니다. 운영은 연중 무휴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을 합니다. 매표 마감은 오후 5시 50분에 합니다. 그 시간에 안 들어가시는 것이 정답입니다. 입장료가 아깝기 때문입니다. 

아쿠아플라넷 종합권으로 이용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종합권 구매시 아쿠아리움(수족관), 오션아레나(공연장), 마린사이언스(과학관)을 모두 관람할 수 있습니다. 만일 시간이 허락되지 않는다면 수족관만 관람하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아쿠아 플라넷 이용요금
아쿠아 플라넷 종합권 이용요금표 입니다.

오션 아레나(공연장)의 경우 하루에 4번 공연이 진행이 됩니다. 운영 시간은 11:10 AM, 1:00 PM, 3:00 PM, 4:50 PM입니다. 40분 진행되는 공연에는 바다사자 '치코'와 큰돌고래 '릴리'를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오션 아레나 운영시간
아쿠아 플라넷 오션 아레나 공연 시간을 잘 보시고 종합권을 사셔야 합니다.
아쿠아플라넷 오션 아레나 공연모습
아쿠아플라넷 오션 아레나 1부 에서는 사람들의 서커스 공연을 볼 수 있습니다.
아쿠아플라넷 오션 아레나 1부 서커스 공연
아쿠아플라넷 오션 아레나 1부에 볼 수 있는 사람들의 묘기 모습입니다.
아쿠아플라넷 오션 아레나 2부
아쿠아플라넷 오션 아레나 2부 에서 만나는 바다사자 치코의 모습입니다.
아쿠아플라넷 오션 아레나 돌고래 모습
아쿠아플라넷 오션 아레나 2부에서 만나는 큰돌고래 릴리의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 오션 아레나 구경도 좋지만 꼭 보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오히려 수족관에 더 충실하게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쿠아리움 안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 보기도 벅찹니다. 시간대를 잘 맞추시면 하루 종일 즐거운 관람이 될 수 있습니다. 특별히 메인수조 식사시간과 같은 장소에서 진행되는 제주 해녀 물질 시연은 교육에도 좋은 프로그램이라 생각됩니다. 

아쿠아플라넷 수족관 프로그램 시간표
아쿠아플라넷 수족관 프로그램 시간표
아쿠아플라넷
아쿠아플라넷 메인수조 식사시간 및 해녀 물질 시연장입니다. 이곳에서 잠깐 여유롭게 커피를 마실 수 있습니다. 또한 먹이 주기와 제주 해녀 시연 시간이 번갈아 가면서 진행됩니다. 특별히 제주 해녀가 어떻게 해삼, 멍게들을 채취하는지 자세히 관찰할 수 있습니다.
아쿠아플라넷 메인수조
아쿠아플라넷 메인수조 식사시간에 잠수부들이 먹이 주는 모습입니다. 잠수부 모습을 보면 얼마나 큰 수족관인지 알 수 있습니다.
아쿠아플라넷 메인수조 가오리 모습
아쿠아플라넷 메인수조에서 볼 수 있는 가오리는 참으로 귀엽습니다.사람 보다 더 큰 녀석들이 꼭 웃고 있는 것 같습니다. 먹이를 쟁취하기 위해서 잠수부 주위를 떠나지 않습니다.
제주 아쿠아 플라넷
아쿠아플라넷에서 자리를 잡고 한 컷 남겨 봅니다. 곳곳에서 사진을 남기고 싶은 장소들이 참으로 많습니다.
제주 아쿠아 플라넷
아쿠아플라넷에서 만나는 바다 거북이와도 추억을 남겨 봅니다. 바다 거북이는 목이 안으로 들어 갈 수 없다는 것을 아셨나요???
제주 수족관
아쿠아플라넷 다양한 바다 생물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형광색색의 물고기들이 아름다웠습니다.
제주 수족관
아쿠아플라넷에 있는 은빛 빛깔을 내는 물고기의 모습은 참으로 눈이 부셨습니다.

아무런 생각 없이 아쿠아플라넷을 방문하면 돈과 시간이 아까울 수 있습니다. 사전에 미리 노선을 정하고 뭐를 관람할 것인지 계획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족관 규모가 크고 많은 시간을 할애하셔야 합니다. 또한 수족관 밖으로도 아름다운 경관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여행이라면 하루 일정을 빼서 넉넉하게 관람하고 주위 자연을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기념품 가게에서 목돈이 들어 갈 수 있다는 것을 감안하셔야 합니다. 

아쿠아플라넷 주차장 모습

아쿠아플라넷을 다 보고 나오니 해가 저물었습니다. 이렇게 제주 여행의 하루가 마감 되었습니다. 사실 제주 여행 코스에서 제일 망설였던 곳이지만 그래도 후회는 없습니다. 제주도에서만 볼 수 있는 아름다운 경관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오션 아레나 공연에서 돌고래쇼를 많이 기대했지만... 화려한 쇼는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퍼시픽랜드에서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제주도 가볼만한 곳] - 제주 아이들과 가볼만한 퍼시픽 랜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