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복 껍데기 꾸미기

전복을 먹고 나서 껍데기를 가지고 딸과 즐거운 색칠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준비물

먼저 전복 껍데기을 깨끗하게 세척을 하고 유성매직 그리고 매니큐어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사실 매니큐어는 딸 아이가 생각했습니다. 그래서인지 자신의 애장품 매니큐어를 아낌없이 칠하더군요.

 

전복 껍데기 꾸미기 영상

 

 

전복 껍데기 색칠 방법

전복 껍데기에 색칠해서 꾸미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전복 껍데기에 밑그림을 그려 줍니다. 연필로 스케치를 하고 네임펜으로 굵게 칠해 주면 됩니다. 그림에 자신이 있다면 바로 그리셔도 됩니다.

1. 전복 껍데기에 밑그림을 그려 줍니다.

밑그림은 그리고 싶은 것들을 그리면 됩니다. 저희는 전복이 살던 바닷가를 생각하며 해변가를 그려 보았습니다. 야자수와 불가사리 그리고 갈매기와 태양을 그려 넣었습니다. ㅎㅎ

 

2. 전복 껍데기에 매직으로 색을 칠합니다.

밑그림을 그렸다면 이제는 다양한 색으로 칠하면 됩니다. 칠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색깔이 정말 이쁘게 나옵니다. 자기가 원하는 색으로 칠하다 보면 어느덧 완성입니다.

 

3. 전복 껍데기에 매니큐어로 칠해주면 마무리 됩니다.

반짝이 매니큐어가 있다면 칠하는 것으로 예술 작품이 됩니다. 매니큐어가 없다면 물풀과 반짝이를 이용해서 붙이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한 놀이이지만 재미있고, 완성하고 나면 마음이 뿌듯해집니다.

 

아무리 똥 손이라도 유성매직으로 전복 껍데기 안쪽으로 색을 칠하는 것만으로도 훌륭한 색감이 나오니... 오늘은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 가져 보시는 것은 어떠세요?

 

전복 껍데기 색칠하고 꾸미기 완성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