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전라북도) 여행을 계획하기 위한 관광지도

 

무주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 덕유산입니다. 관광 곤로라를 타고 해발 1천5백22m 설천봉에 오르면 덕유산 정상 향적봉을 20분 만에 쉽게 오를 수 있습니다. 덕유산은 소백산에서 남쪽으로 내리 뻗어 지리산을 이어주는 중간에 위치하며, 영호남을 한눈에 굽어보고 있는 아름다운 산입니다. 

 

무주 리조트도 유명한데 마이클 잭슨이 방문한 곳이기도 합니다. 1997년 11월 티롤 호텔에 투숙한 마이클 잭슨은 다음과 같은 문구를 남겼습니다.

 

LOVE and SAVE OUR CHILDREN. KOREA IS GOD AND MUJU IS LOVE. LOVE always

뿐만 아니라, 무주에는 세계기록 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있는 조선왕조실록(국보 제151호)을 약 300여 년 간 무사히 보관했던 적상산 사고가 있으며, 태고의 원시림 사이를 흐르는 맑은 물이 폭포가 되어 우리나라 경승지 중 가장 아름다운 구천동계곡을 있어 시원한 여름을 보내기에 좋은 곳입니다.

 

가족들과 아이들과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여행코스도 다양합니다. 향기로운 와인을 시음해보고 와인족욕도 해볼 수 있는 '머루와인체험'이 있으며, '무주 반디랜드'에는 반디별 천문관, 곤충 박물관, 반딧불 연구소가 있어 저학년 아이들이 좋아할 여행지입니다. 만일 태권도에 관심이 있는 아이들이 있다면 무주 '태권도원'도 추천합니다. 

 

무주 관광지도

겨울 스키장으로 유명하지만 여름에도 무주의 덕유산 여행은 즐겁습니다. 무더위를 날려 줄 시원함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관광지도를 보시고 가야 할 여행 코스 동선을 잘 짜시면 보다 즐거운 여행이 될 겁니다.

무주 관광지도
무주 관광지도 = 출처: 무주군청

구천동 33경 지도를 보시고 천천히 무주를 눈과 마음과 몸에 담아 가시기 바랍니다. 

구천동33경 지도
구천동33경 지도 = 출처: 무주군청

무더운 여름 물분수대는 진리

무주 여행 중에 물분수대에서 물을 쏟아져 나오자 아이들이 뛰어들었습니다. 너무도 무더운 날씨이기에 아무런 준비도 없이 그냥 물줄기를 향해 뛰어드는 아이들의 천진함이 너무나 보기 좋았습니다.

 

어쩌면 이것이 진정한 여행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무주 물분수대에서 신나게 노는 아이들
무주 물분수대에서 신나게 노는 아이들

아무런 준비 없이 무작정 떠난 여행에서 더 큰 감동과 신비로움을 경험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