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실 관광 지도를 보면서 가볼만한 여행코스 계획하기


임실군의 매력적인 명소를 탐험하고 인근의 전주와 군산까지 이어지는 여행을 계획하도록 안내합니다. 이 글에서는 임실의 주요 가보면 좋은 관광지와 체험을 소개하고, 근처 도시와의 연계 여행 정보를 제공합니다.

 

임실 관광 지도를 보면서 가볼만한 여행코스 계획하기

 

임실 관광 지도 다운로드

임실군에서 제공하는 관광 지도를 다운로드하셔서 가볼만한 여행코스를 함께 잡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실_관광지도.jpg
1.83MB
임실군_관광지도.jpg
2.15MB

 

임실군 관광지도
출처:https://www.imsil.go.kr/tour/

 

 

임실 가볼만한 곳

1. 옥정호 붕어섬(외앗날)

 

요산공원에서 붕어섬으로 출렁다리를 통해 여행을 할 수 있는데, 요산공원은 붕어섬 주변 생태공원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곳에는 문화재자료 제137호 양요정이 있는데 임진왜란 때 3등 공신 성균관 진사였던 최응숙 선생이 낙향해 400여 년 전에 지은 누각이 있습니다. 양요정이란 이름에는 다음의 뜻이 있습니다.

 

어진 사람은 물을 좋아하고
의로운 사람은 산을 좋아한다.


그리고 섬진강댐으로 인해 수몰된 사람들의 슬픔을 달래고자 망향탑이 세워져 있습니다. 옥정호는 1928년 섬진강을 농업용수로 사용하기 위해 만든 거대한 인공호수이며, 1965년 우리나라 최초의 다목적댐인 섬진강댐이 완공되면서 그 구역이 더 넓어졌습니다.

 

그때 생긴 섬이 붕어섬으로 국사봉 전망대에서 바라보면 섬의 모양이 마치 붕어를 닮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붕어섬의 원래 이름은 ‘외앗날’로 자두의 옛말인 ‘오얏’이 ‘외앗’으로 발음이 변하고, 산등성이를 뜻하는 '날'이 합쳐진 이름입니다. 아무래도 그냥 붕어섬으로 외워지게 됩니다. 아무튼 사람이 살던 곳을 이제는 임실군에서 매입하여 오색 꽃들로 가꿔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관광 명소가 되었습니다.

 

또한 이곳에는 스릴을 경험할 수 있는 임실 출렁다리가 있습니다. 요산공원에서 붕어섬까지 총 길이 420m의 출렁다리를 통해 붕어섬까지 들어갈 수 있습니다. 옥정호의 시원한 바람과 짜릿함을 경험해 보실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임실 요산공원 안내 지도 다운로드

요산공원에서 출렁다리를 통해 붕어섬까지 아래 지도를 통해서 코스를 잘 잡아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임실_요산공원_지도_ yosan_map.jpg
0.36MB
임실 요산공원 붕어섬과 출렁다리
출처:https://www.imsil.go.kr/tour/

 

 

2. 임실 치즈테마파크

임실은 벨기에 출신의 지정환신부(본명: 디디에 세스테벤스)의 손에서 1967년 처음 탄생했습니다. 가난한 주민을 돕기 위해 산양 2마리를 들여왔고, 여러 번의 실패 끝에 마침에 지금의 임실치즈를 만들었습니다.

 

지정환신부는 임실치즈 관련 사업을 모두 주민에게 넘겨주었고, 주민들은 지금도 쫀득한 임실 치즈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임실 치즈 마을 임실읍 금성리에 들어서면 치즈 마을답게 '치즈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으며, 산양체험, 피자 및 먹거리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경운기를 타고 시골 마을을 누비고, 치즈 만들기 체험장에서는 우유를 발표시킨 후 치즈를 만드는 전 과정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길게 늘어나는 모짜렐라 치즈를 먹으면서 푸른 초원에서 산양과 송아지를 만져보는 즐거움도 특별한 곳입니다. 

 

  • 치즈 마을 주소: 임실군 임실읍 치즈마을1길 4
  • 연락처: 06-643-3700
  • 홈페이지: http://www.cheesepark.kr/
 

임실치즈테마파크

포토존 넉넉한 체험학습공간으로 구성된 치즈관, 테마관, 파크관은 청정원유로 만드는 웰빙 임실N치즈체험, 우리쌀도우로 만드는 오감만족 임실N치즈피자 체험, 세계의 다양한 치즈요리를 직접

www.cheesepark.kr

 

 

임실 1박 2일 여행코스

임실 당일치기 여행도 가능하지만 여유롭게 1박 2일 코스로 계획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1박 2일 코스는 임실군에서 안내하는 코스인 만큼 가장 완벽하게 임실을 돌아보는 코스가 않을까 생각됩니다. 더 여유가 있다면 성수산 상이암까지 등산을 즐겨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상이암.pdf
2.89MB

 

 

 

1일 차: 임실치즈마을(치즈체험) > 임실향교 대성전 > 이도리석불 > 왜가리서식지 > 죽림암
2일 차: 오수의견공원 > 오수망루 > 오수 의견비 > 오수리 석불 > 해월암

임실 1박 2일 여행코스
출처:https://www.imsil.go.kr/tour/

 

 

대부분 임실 여행은 전주와 군산 여행을 하면서 함께 여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여행이라면 치즈 체험을 중점으로 여행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이들과 함께 떠나는 즐거운 한국관광 100선 여행

아이들과 함께 하는 여행을 계획하다 보면, 어디부터 방문할지 고민스럽습니다. 한국관광공사에서 가볼만한 여행지를 추천하니, 고민하지 말고 아이들과 함께 즐겁게 여행을 떠나시길 바랍니

wizztour.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