튤립이 핀 경주 첨성대 나들이

 

첨성대 나들이

경주 첨성대 일대는 계절에 따라 아름다운 꽃들로 관광객을 맞이합니다. 봄에는 튤립이 고운 자태를 뽐내고 있었습니다. 봄바람에 따라 흔들리는 튤립의 커다란 꽃봉오리가 마음을 설레게 합니다.

 

잔인한 4월을 더욱 선명하고 찬란하게 만드는 튤립을 찾아 첨성대 일대를 나들이하는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긴 코로나의 거리두기를 벗어나 자연의 선물을 실컷 만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첨성대에 핀 튤립 모습
경주 첨성대에 일대를 단장하고 있는 튤립 모습

경주 인왕동에 자리하고 있는 첨성대는 국보 제31호인 첨성대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경주 여행의 랜드마크입니다. 하지만 포즈를 잡고 서보니 첨성대가 많이 기울어진 것이 보였습니다.

 

오래전부터 기울어진 첨성대는 경주와 포항 지진에도 잘 버텨 주었는데... 앞으로도 그 자리를 잘 지켜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무엇보다 문화재에 대해 우리의 관심이 필요합니다. 

 

과거 첨성대에 올라가서 사진 찍은 모습과거 첨성대에 올라가서 찍은 수학여행 모습
경주 수학여행에서 첨성대에 올라가는 것이 당연했던 시절이 있었나 봅니다.

 

선조들의 지혜와 얼이 숨어있는 문화재이니 모두 함께 잘 관리했으면 하는 작은 바람이 생겼습니다. 첨성대가 더 이상 기울어지지 않도록 마음의 손으로 막아봅니다.

기울어진 첨성대 사진
기울어진 첨성대 바로 세우기~ 아자~!

첨성대 입장료

신라인들이 세워 1천400년 자리를 지켜 온 첨성대의 입장료는 없습니다. 이전에는 첨성대를 좀 더 가까이 가서 보기 위해서는 입장료를 내야 했는데 이제는 완전 무료 개방으로 바뀌었습니다. 조명이 켜지는 야간에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첨성대 무료 주차장

첨성대를 가기 위해서는 무료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편합니다. 새롭게 마련된 넓고 무료 주차장은 누구나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차하고 바로 첨성대로 이동할 수 있어 아주 아주 편하답니다.

 

기존 대릉원 유료(2,000원) 주차장을 이용했는데... 아래 지도에 표시된 지역에 무료주차장이 마련되었습니다. 

대략 주소는 경상북도 경주시 황남동 93-3입니다. (왓더버거 경주점)

곧 있으면 지도에도 반영되리라 생각됩니다. 

 

이전에는 먼지가 날리던 비포장이었는데... 코로나 기간 동안 잘 단장을 해서 아주 말끔해졌습니다. 커다란 나무 아래는 장애인 주차 공간도 잘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왓더버거 경주점 옆 골목길로 나오면 첨성대로 편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역시나 이동 동선에 빠르게 가게들이 쭈욱 생기고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