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홍성 갈만한 곳을 찾기 위한 관광지도

 

홍성은 매년 5월 셋째 주 주말 역사인물과 만나는 축제가 진행됩니다. 왜냐하면 홍성에는 역사적인 인물들이 많이 배출되었기 때문입니다. 특별히 독립운동 정신의 요람입니다. 홍성의 역사인물을 나열하면 고려의 명장 최영장군, 조선의 절신 성삼문선생, 청산리 전투의 김좌진장군, 일본에 항거한 한용운선사, 전통춤의 대가인 한성준선생, 한국 회화의 독창성과 정체성을 확립한 이응노화백 등이 있습니다. 

 

따라서 홍성의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 과거의 역사인물을 만나는 교육적인 축제입니다. 5월 가정의 달에 초등학생과 꼭 가봐야할 여행코스입니다. 역사적인 공간인 ‘홍주읍성’에서 개최되는 역사인물축제는 인물과 관련된 주제공연과 인물별 업적과 일대기를 직접 접해보는 체험프로그램 등을 통해 위인전 책속으로 여행하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합니다. 또한, 읍면의 특색음식과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홍성한우’ 등 홍성의 우수한 먹거리도 축제기간 행사장을 방문하시면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홍성 관광지도(출처: 홍성군청)

독립운동 정신이 잘 담겨있는 홍성은 내포신도시에 들어 갑니다. 내포신도시는 홍성군 홍북읍, 예산군 삽교읍 일원이 포함되는 계획 도시입니다. 내포신도시는 충청남도의 상생발전과 지역통합에 의한 공동번영을 실현하기 위한 지속가능한 충남발전을 선도하는 LOHAS형 신도시 건설로 도시건설의 기반이 되는 생태도시, 안전도시, U-city의 개념을 중심으로 전체적인 도시계획의 기초를 이루게 되고, 도시의 주요 성격 및 기능을 담아내는 Triangle City 즉, 첨단산업도시, 통합형 행정도시, 건강복지도시가 3가지 주요 개발방향으로 설정하였습니다. 

충남 홍성 관광지도(출처 : 홍성군청)
홍성관광여행지도.pdf
5.44MB

 

충남 독립운동 정신의 요람 홍성 여행 코스

발길마다 즐거운 홍성 여행 코스는 홍성군청 홈페이지(www.hongseong.go.kr/tour/sub02_010102.do)에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홍성군청 페이지를 통해 좋은 정보를 얻어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역사, 박물관, 미술관 코드 등 홍성군의 여행 코스들이 잘 안내 되어 있습니다. 

 

홍성 박물관 미술관 당일 여행 코스(출처 : 홍성군청)
홍성 역사유적 당일 코스(출처 : 홍성군청)

 

홍성의 천혜의 섬 죽도

홍성군 서부면 서쪽에는 홍성군 유일의 유인도인 죽도가 있습니다. 죽도는 천수만 내에 위치하고 있는 작고 아름다운 섬으로 낭만과 자연이 그대로 보존된 천혜의 섬입니다. 섬주위에 대나무가 많이 자생하고 있어 죽도라 불립니다. 


우럭, 대하, 바지락 등 풍부하고 싱싱한 해산물을 사계절 맛볼 수 있으며, 해돋이와 해넘이를 동시에 감상할 수 있고, 섬에서의 갯벌체험은 가족에게 소중한 추억거리와 생활의 활력소가 될 것입니다. 홍성읍 소재지에서 갈산면을 거쳐 서부면 남당리에 도착, 남당항 바로 앞 약 3.7㎞ 지점에 있으며 배를 타고 15분정도 들어가야 합니다. 올망졸망한 8개의섬이 달라붙어 있으며 24가구 70여 명이 사는 유인도로 물이 빠지면 걸어서 돌아볼 수 있습니다. 여유가 되시면 죽도로 낚시 여행을 계획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홍성 죽도 여행 지도(출처 : 홍성군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