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벤자민의 깍지벌레를 잡아줘~ 깍자바 사용 후기


벤자민 깍지벌레 퇴치를 위한 깍자바 사용 후기

 

봄이 되면 아이들이 꽃이 달린 식물을 좋아해서 화분들을 들여 오는데... 그럼 얼마 지나지 않아서 벌레들이 온 베란다 화초로 번식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벤자민 나무는 깍지벌레의 테러를 당하고 말았습니다.

 

 

싱그럽게 피어나야 할 벤자민의 잎들이 구부러지고 색들이 빠져 있는 모습들
깍지벌레가 발생하면 벤자민 잎에 생기는 끈적한 배설물

 

특히나 아이들 관찰을 위해서 강남콩을 심었는데... 콩을 심은 뒤로 아주 작은 흰색 나방들이 콩 잎에 숨어 있다가 건들면 후드득 엄청 많이 날아 올랐습니다. 아이들을 위해서 콩 수확을 마치고는 바로 다 베어 버렸습니다. 하지만 이미 날아 도망가 애플민트 잎에서 터전을 옮겼습니다.

 

해충으로 인해 참혹하게 변해버린 애플민트 모습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바이오킬을 주문해서 사용해 봤지만 베란다 식물들이 너무 많다 보니 한 통으로는 어림도 없었습니다. 깍지벌레의 특성상 한번에 완전 박멸을 할 수 없기에 농약집으로 바로 이동했습니다. 이렇게 구매하는 것이 경제적으로 엄청난 이득입니다.

 

 

깍자바 농약

 

깍자바 농약을 저희 동네에서는 단돈 7,000원에 팔고 있습니다. 이 약이면 엄청나게 많이 살포할 수 있습니다. 해열제 복용 용량처럼 깍자바 농약을 펼쳐 보면 사용용량이 나옵니다. 20ml에 물 20l입니다. 감이 오시나요? 20l의 물을 준비하시고 농약 뚜껑 한 번 부으시면 됩니다. 아무리 큰 베란다에 많은 식물을 키우신다고 해도 20l는 사실 감당이 안됩니다.

 

깍자바 사용용량

 

그래서 저는 주사기를 이용해서 적절한 용량을 사용합니다. 20:20 이니 1:1로 적용하면 됩니다. 1l의 분무기에 깍자바 1ml를 부어 주시면 됩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 정도만 넣어 주셔도 시중에서 파는 바이오킬 같은 제품 용량이 나옵니다. 서두에서도 말했지만 한 번 살포한다고 완벽하게 깍지벌레가 퇴치되지 않고, 알로 있을 수 있어 땅에도 뿌려줘야 하기 때문에 가까운 농약상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엄청난 이득입니다.

 

깍자바 1ml를 분무기 1l에 희석시키고 뿌려주면 됩니다.

 

깍자바의 효능

- 깍지벌레 전문약제로 고함량의 유효성분이 깍지벌레를 확실하게 방제합니다.
- 약제 지속성이 강력해 깍지벌레의 부화, 약충, 성충이 혼재하는 시기까지 방제합니다.
- 유기인계 약제 사용의 감소·폐지에 따른 대체 약제입니다.
- 깍지벌레 뿐만 아니라 흡즙해충에도 방제효과가 있습니다.

 

희석한 깍자바를 열심히 식물에 살포합니다. 살포할 때는 잎의 앞 뒤와 줄기 그리고 흙까지 골고루 뿌려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운 좋게 살아 남는 녀석들이 있기 때문에 다음 살포 시기도 미리 계획해야 합니다. 또한 다른 식물로 이전할 수도 있기 가급적 전체 식물에 살포해 주시면 됩니다. 부디 땅 속에 숨어 있는 알들도 모두 박멸되길...

 

 

벤자민 나무에 깍자바를 살포하기 위해 비닐로 덮어 주었습니다.

 

깍자바 농약 살포시 주의사항

1. 이 농약은 약한 안자극성이 있으므로 보안경, 방제복, 마스크, 고무장갑을 착용하고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여 바람을 등지고 뿌리되 작업 후에는 입안을 물로 헹구고 손, 발, 얼굴등을 비눗물로 깨끗이 씻으십시오.
2. 이 농약은 꿀벌에 잔류독성이 강하므로 봄부터 꽃이 완전히 질 때까지 사용하지 말아야 하며, 일시에 광범위한 지역에 살포하지 마십시오.
3. 이 농약은 누에에는 장기간 독성이 있으니 뽕나무밭 주위에서는 사용하지 마시고 약제가 누에나 잠구에 묻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4. 살포 전·후 살포기를 반드시 씻으십시오.
5. 사용 후 남은 희석액과 살포기를 씻은 물은 하천 등에 흘러들어가지 않도록 안전하게 처리하십시오.
6. 병뚜껑을 열 때 신체(눈, 코, 입, 피부 등)에 내용물이 묻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7. 이 농약 살포 시에는 희석배수, 사용량, 사용적기, 사용방법 등을 잘 지켜주십시오.
8. 이 농약은 잘 밀봉한 뒤 햇빛을 피하여 건조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십시오.

 

이렇게 깍자바를 사용해서 벌써 3번째 뿌렸습니다. 그 뒤로 확실하게 잎들에 보이던 깍지벌레는 사라졌고, 끈적한 흔적들도 더 이상 발생하지 않고 있습니다. 초록빛을 잃어 버린 잎들을 하나씩 제거 했습니다. 이젠 다시 힘을 내서 싱그러운 잎들을 다시 내주길 기다리고 있습니다.

 

깍지벌레가 생겼을 경우 확실하게 퇴치하는 방법은 여러번에 걸쳐서 농약을 살포하는 방법이 최고입니다. 가성비를 생각하면 농약상에서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넷과 화훼집에서는 농약을 법적으로 판매할 수 없기 때문에 꼭 농약집을 찾아 가셔야 합니다. 좀 번거로움이 있지만 가장 확실한 깍지벌레 퇴치 방법임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