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달한 것이 생각날 때 경주카페 어마무시(Uhmamooshi)에서 티라미수를 드셔보세요


달달한 것이 생각날 때 경주카페 어마무시(Uhmamooshi)에서 티라미수를 드셔보세요

 

 

티라미수는 커피 향 디저트로 커피에 적신 사보이아르디 및 마스카르포네를 주재료로 만든 무스로 만드는 이탈리아 대표 디저트입니다. 티라미수를 좋아하신다면 경주에 잇는 어마무시라는 카페를 방문해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어마무시 카페는 인왕점과 황남점이 있습니다. 황남점에서는 대릉원, 첨성대 그리고 동궁과 월지 근처라서 여행 후에 방문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여름에 뚜벅이로 어마무시 본점인 인왕동까지는 걸어서 오기에는 살짝 어려움이 있을 것 같습니다.

 

티라미수는 이탈리아어로
"Tirare(당기다), me(나), sù(위)"가 합쳐져
"나를 끌어올린다"라는 말을 붙인 것이라고 합니다.
의역하면 "기분이 좋아진다."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수제 티라미수가 유명한 경주 어마무시 카페
수제 티라미수가 유명한 경주 어마무시 카페

 

여행길에 지친 몸을 달래기 위해서 티라미수가 제격인 것 같습니다. 적당한 카페인과 함께 달달한 티라미수가 몸으로 들어가면 어디선가 새로운 힘이 쏟아 나서 걷고 또 걸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이탈리아 여행에서는 정말 걷고 걸어야 하는데 디저트로 꼭 먹어야 할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경주카페 어마무시 소개

2017년부터 시작한 어마무시 카페는 홈메이드 스타일의 티라미수는 달지 않고 부드러운 크림과 은은한 커피 향이 입안으로 들어가 살살 녹아내리는 맛이 일품입니다. 또한 시즌 과일이 올라간 티마미수와 아몬드 가루가 뿌려진 고소한 티라미수도 있으니 입맛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경주 어마무시
경주 어마무시 카폐의 역사

첨성대와 멀지 않은 황오동에 자리하고 있는 어마무시는 카페 이름만큼이나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70여 대의 주차가 가능하니 주차 걱정 없이 갈 수 있는 곳입니다.

 

경주 카페 어마무시 내부 모습경주 카페 어마무시 모습
경주 카페 어마무시 내부 모습과 창문 밖으로 보이는 야외 모습

 

저희들이 도착했을 때는 말을 타고 오신 분들이 있어 한참을 말을 관찰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봄부터 가을까지 날이 좋다면 야외 정원에서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커피숍 안에도 넓게 공간들이 배치되어 있어 편하게 담소를 나누면서 쉴 수 있어 좋았습니다. 넓은 공간의 본관과 별관이 있어 본인의 취향에 맞는 곳으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인근 여행지에서 어마무시의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피크닉세트 대여 서비스도 제공한다는 사실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여행의 또 다른 즐거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어마무시 커피와 티라미수
딸을 위한 케이크와 고소한 티라미수를 시켜 먹었습니다.

 

경주카페 어마무시 가게 정보

  • 영업시간 : 10:00-23:00
  • 휴무일 : 연중무휴 
  • 메뉴 : 오리지널 티라미수 7,500원 / 딸기티라미수 8,500원 / 아메리카노 4,000원 
  • 어마무시 본점 주소 및 연락처 : 경주시 양정로 41-12(본점), 010-8830-6930
  • 어마무시 황남점 주소 및 연락처 : 경주시 첨성로 99번길 25-6, 070-8287-3937

 

사실 어마무시 본점을 방문하고 쓰여 있는 Uhmamooshi 영자를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 난감했다. 어마무시 카페라는 것을 모르고 갔기 때문이다. 지금도 티라미수와 어마무시와 매칭이 잘 되지는 않는다. 하지만 가보면 아~ 알 수도 있을 것 같다.

 

아무튼 딸과 모처럼 한가롭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