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도 통영시 여행 코스를 잡기 위한 통영관광지도 

한국의 나폴리라고 불리는 통영은 가볼만한 곳이 많은 관광 명소입니다. 스카인라인루지, 사량도, 소매물도, 장사도, 서피랑공원, 이순신공원 등등 갈만한 곳이 정말 많은 곳입니다. 또한 통영은 거제도로 들어 갈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통영 관광은 거제도를 가기 위한 짧은 일정으로 지나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통영 관광 지도를 보시고 통영에도 얼마나 갈만한 곳이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통영 관광지도_ 201907.pdf


통영은 동해 난류의 영향을 받는 해양성 기후로 연평균 기온이 14℃이며, 1월의 평균기온은 2.5℃ 내외이고, 가장 더운 8월의 평균기온도 25~26℃입니다. 겨울과 여름의 기온차가 매우 적고 도서지방은 바다의 영향으로 일교차가 육지보다 더 적습니다. 그래서 사계절 내내 여행하기 좋은 곳입니다.


통영의 갈만한 곳

개인적으로 통영케이블카와 루지는 아이들과 통영 여행시 갈만한 추천 코스입니다. 둘 다 인접해 있기에 여행하기에 편합니다. 서피랑 마을도 인생샷을 남기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하지만 마을 골목을 걸어 다녀야 하기에 유모차로는 어렵습니다. 날씨가 좋다면 한 없이 아름다운 벽화와 바다 전망을 볼 수 있습니다.



통영관광지도 출처 : http://www.tongyeong.go.kr



통영관광지도 출처 : http://www.tongyeong.go.kr



통영에서 먹었던 [심가네 해물짬뽕]은 지금도 기억에 남습니다. 100% 한우사골로 맛을 내서 그런지 정말 시원합니다. 꼭 먹어 보시길 추천합니다. 첨부한 통영 관광지도(출처 : http://www.tongyeong.go.kr)를 참고하셔서 갈만한 곳들을 빠짐 없이 돌아 보시고 좋은 여행 추억 많이 쌓으시길 기원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