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주 아이들과 가볼만한 어린이 박물관을 소개합니다.


  경주 가볼만한 곳으로 어린이 박물관 

경주에는 참으로 많은 문화 유산들이 있는 곳입니다. 경주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아마 대부분 교육을 위해서 입니다. 신라의 찬란한 문화들을 볼 수 있는 경주는 아이들과 여행하기 참으로 좋은 도시입니다.


특별히 경주 국립 박물관 안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어린이 박물관이 있습니다. 그곳에서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서 신라 문화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과 꼭 가보면 좋은 곳입니다. 무엇보다 공기청정기가 곳곳에 설치되어 이전 보다 공기의 질도 많이 좋아졌습니다.



무료 입장으로 바뀐 경주 국립공원으로 들어가셔서 편의점쪽으로 가시다보면 어린이 박물관 입구가 보입니다. 지하로 내려가시면 아이들이 좋아하는 어린이 박물관으로 들어 갈 수 있습니다.

경주 어린이 박물관 입구경주 어린이 박물관은 몸이 불편한 친구들을 위해서 승강기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한 계단을 내려가면 아름다운 애니메이션이 모니터를 통해 한 폭의 그림처럼 보여집니다. 반짝반짝 신라 두근두근 경주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을 이용하면 더욱 재미있는 게임도 즐길 수 있습니다.

경주 어린이 박물관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반짝반짝 신라 두근두근 경주] 애플리케이션을 내려 받으면 리플렛의 그림을 증강현실로 만날 수 있습니다. 리플렛은 어린이 박물관 안에서 자유롭게 가져 오시면 됩니다.


휴대폰에서 앱을 실행하시고 리플렛으로 스캔하시면 증강된 그림들을 볼 수 있답니다. 


어린이 박물관 안으로 들어가면 토우 삼총사가 반겨줍니다. 이름이 "도랑", "토랑", "이랑"이군요. 여러번 방문했지만 이제서야 토우 삼총사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경주 박물관토우 삼총사 도랑, 토랑, 이랑이의 모습


어린이 박물관에서 제일 먼저 하는 활동은 색칠하고 자신이 색칠한 작품을 스캔으로 화면 속으로 보내는 겁니다. 이름을 크게 쓰면 자신의 작품을 아주 잘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별것 아니지만 아이들은 자신의 작품이 살아 움직이니까 신기해 하면서 즐거워 합니다.

경주 어린이 박물관 활동


그 다음 활동은 물 위에 장애물을 설치하여 물고기들의 반응을 살피는 겁니다. 물위에 여러 장애물을 설치하면 물고기들을 가둘 수도 있답니다. 

경주 어린이 박물관 활동


그 다음 우리 아이들이 좋아 하는 탁구공(?) 뽑기 입니다. 탁구공 모양에 자신이 해야 할 일들이 적혀 있습니다. 뽑으면서 엄청 긴장하면서 뽑고 적힌 내용을 읽어 내려갑니다. 무디 그 내용처럼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경주 어린이 박물관 활동


경주 어린이 박물관 안쪽에는 아이들의 작품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물론 시간에 맞춰가면 직접 그리고 활동들을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아이들 작품도 전시하니 정말 멋져 보입니다.

경주 어린이 박물관 활동경주 어린이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는 아이들의 작품을 사뭇 진진하게 바라보고 있기에 한 컷...


안쪽으로 들어가면 퍼즐 맞추는 공간이 나옵니다. 도자기 모형이라든지 목걸이 등등 아이들이 스스로 놀 수 있는 공간입니다.

경주 어린이 박물관 활동 장소


경주 어린이 박물관


경주 어린이 박물관은 작은 공간이지만 알차게 꾸며져 있습니다. 화살을 쏠 수 있는 공간도 있고, 작지만 놀이터도 마련이 되어 있습니다.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도 있고요. 참으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경주 어린이 박물관경주 어린이 박물관에 마련되어 있는 활쏘기 체험장입니다. 물론 순서를 많이 기다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경주 어린이 박물관작지만 그래도 올라가고 뛰고 동굴을 다니기도 하고 마냥 신나게 놀았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도입된 활동입니다. 숨어 있는 스탬프 도장을 찾아 돌아 다니면서 도장을 찍으면 그림이 완성이 됩니다.

경주 어린이 박물관에는 숨어 있는 스탬프 도장을 찾아 아이들이 열심히 뛰어 다닙니다.


경주 어린이 박물관경주 어린이 박물관에서 스탬프 도장 찍기를 완성한 모습입니다.


아이들이 알아서 놀아주니 혼자 우두커니 서서 사랑 이야기를 들어 보았습니다. ㅎㅎ

경주 어린이 박물관신라 공주와 쿠쉬나메 페르시아 왕자의 사랑 이야기가 전해지는 군요.


경주 국립 박물관 안에서 아이들과 즐길 수 있는 또 다른 작은 박물관!!! 어린이 박물관을 돌아 보았습니다. 아이들의 만족도는 정말 좋습니다. 사진 이외의 더 다양한 활동이 존재합니다. 꼭 방문하셔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경주 어린이 박물관 종치기전에는 경주 어린이 박물관 입구에 종을 칠 수 있도록 설치 되어있었는데 지금은 사라졌습니다. 아이들이 무척이나 좋아했는데 말입니다. 살짝 아쉽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