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에서 한옥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카페 아래헌 맛집을 다녀왔습니다. 하동저수지를 내려다보며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이곳은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독특한 인테리어가 돋보입니다. 하지만 높은 음료와 디저트 가격, 좁은 주차 공간이 아쉬움으로 남았습니다.

 

경주 카페 아래헌 맛집 다녀온 후기: 하동저수지 뷰와 여유로운 한옥 카페 경험

  

경주 카페 아래헌

오늘은 경주 카페 아래헌 맛집을 다녀온 후기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경주는 사실 관광명소이다 보니 다양한 맛집 카페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더 좋은 뷰가 있는 커피숍들을 찾아다니곤 합니다.
 
이번에 방문한 카페 아래헌은 정말 좋은 풍경을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경주 카페 갤러리 아래헌 방문 후기

카페 갤러리 아래헌 정보

경주에 위치한 카페 아래헌은 해바라기로 유명한 바실라와 같은 하동저수지를 바라보고 음료를 마실 수 있습니다. 하동저수지의 탁 트인 광경은 커피맛을 더욱 살려주고, 별채 공간 아래에는 다양한 초대전과 기획 전시를 선보이는 카페 갤러리의 특별함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보불로 181 카페아래헌
  • 연락처: 0507-1343-2200
  • 영업시간: 11:00 - 20:00
  • 휴무일: 매주 수요일은 휴무입니다.

 

아래헌 인스타 방문하기! 

 

 

경주 카페 아래헌 입구경주 카페 아래헌 모습

 

카페 아래헌 요금

아름다운 풍경에 비해서 가격은 좀 있는 편입니다. 진한 에스프레소에 우유와 생크림이 올라가는 아인슈페너 스타일의 아래크림라테와 여름에는 아래컵빙수 그리고 노을아래티 등 아래헌의 시그니처 메뉴가 만날 볼 수 있습니다.

 

음료와 함께 디저트로 베이커리를 즐길 수 있는데, 에그타르트, 브라우니, 소금빵 등 갓 구운 빵을 바로 만날 수 있어 좋습니다.

  • 국민 음료인 아메리카노가 보통 6,000원을 넘기니 가격은 좀 사악합니다.
  • 디저트: 다양한 케이크와 베이커리 등 다양한 디저트 메뉴가 있으며, 이 또한 가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설마 배 채우러 가시는 것은 아니시죠?

경주 카페 아래헌 아래컵빙수
카페 아래헌의 여름 시그니처 아래컵빙수는 보기에는 좋기만 입구가 좁아 먹기에는 조금 불편했습니다. 여우와 두루미 이솝 우화가 생각 나더군요...

 

카페 아래헌 메뉴 요금 정보

 

경주 카페 아래헌 맛집 후기

카페 아래헌은 전통 한옥 스타일의 대형 건물로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서 커피와 차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이루는 인테리어가 너무나도 매력적입니다. 

 

블루원에서 워터파크를 즐기신 다음에 혹은 불국사 가는 길에 방문하시면 좋은데 시내에 떨어져 있어 조용하고 평화로운 분위기에서 한적한 저수지를 바라보면서 낭만을 즐길 수 있습니다.

 

날씨만 좋다면 카페뿐만 아니라 외부 정원도 즐겨 볼 수 있으며, 넓은 저수지를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길 수 있어 좋습니다. 또한 내부에 걸려 있는 갤러리 작품들을 감상하면서 보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갤러리 작품들을 자유롭게 이동하면서 볼 수는 없습니다. 작품마다 손님들이 자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작품과 테이블을 좀 더 거리를 두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아래헌 이용 안내문경주 카페 아래헌 갤러리 모습
아래헌 와이파이 패스워드: arae2022

 

 

이곳 아래헌은 대중교통으로는 접근하기 어려운 곳에 위치해 있음에도 좁은 주차공간이 아쉬웠습니다. 전반적으로 음료와 디저트 가격이 높은 편인데 경주 다른 곳들과 비교해도 그렇습니다.

 

아무튼, 경주에서 한옥 분위기는 쉽게 찾아볼 수 있어 그렇게 특별하지는 않지만 하동저수지를 내려다보는 풍경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경주 카페 아래헌 저수지 풍경경주 카페 아래헌 저수지 풍경
아래헌 야외에서 볼 수 있는 저수지 풍경

 

경주 가볼만한 곳을 찾기 위한 관광지도

 

경상북도 경주시 여행 코스를 계획하기 위한 관광지도

세계문화유산의 도시 경주를 알차게 여행하기 위한 관광지도 천년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경주는 세계문화유산의 도시입니다. 당연히 가볼만한 곳이 차고 넘칩니다. 이곳 저곳 블로그를 기웃

wizztour.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