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 캘리그라피 연습하기 - 방학 알차게 보내기

 

방학 동안에서 딸과 함께 캘리그라피를 배워 보기로 결심했습니다. 손으로 하는 작업들을 좋아하기 때문에 아무런 생각 없이 캘리그라피 연습하는 것은 좋은 취미가 될 것 같았습니다.

 

처음 시작하면서 준비해야 할 것들이 많았습니다. 일단 붓펜도 필요했고, 연습 종이도 필요했습니다. 그리고 YOUTUBE를 통해서 적당한 강의를 찾아 따라 했습니다.

 

캘리그라피 기초 강의를 찾아보니 선을 긋고 또 긋고... 좀 따분한 감이 없지 않아 있었습니다. 에고 그냥 글씨를 막 쓰면 되는 것으로 알았는데 붓펜의 사용 감각을 키우기 위해서 무한 연습 반복이었습니다. 제가 처음 초등학교에 들어갔을 때 선 긋기를 했던 것처럼 말입니다. 붓펜에 힘 조절하는 것이 생각만큼 쉽지 않았습니다.

 

캘리그라피 기초 강의

 

너무 지루해지는 감이 있어 선긋기는 나중에 집중적으로 하기로 하고 간단한 작품에 도전했습니다. 이 또한 YOUTUBE를 검색했습니다. 간단하게 수채화와 캘리그래피를 통해 작품을 만드는 영상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아이와 함께 만든 캘리그라피 연습 작품

영상을 따라 하니 어렵기 않게 연출할 수 있었습니다. 나름 보기에도 좋아서 대만족 했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겠다는 자신감과 기대감이 생겼습니다.

캘리그라피 연습한 그림
수채화 꽃과 캘리그라피 연습

 

딸아이 혼자서 마무리 한 작품

작품 하나로 아쉬웠는지 배운 내용으로 딸은 혼자서 작업을 완성했습니다. 아내에게 좋은 선물을 준비했네요.

캘리그라피 그림
수채화 꽃과 캘리그라피 연습

방학이 끝날 무렵에는 캘리그라피 실력도 늘어 좀 더 완성도가 높아졌으면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