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도 갈만한 곳 매미성 


거제도 갈만한 곳으로 매미성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거제도 매미성은 거제시 장목면 대금리 복항마을 해변에 위치해 있습니다. 2003년 태풍 '매미'로 인해 600여 평의 밭을 잃게 된 백순삼씨가 성벽을 쌓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태풍 이름 그대로 매미성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하나 둘 쌓은 돌들이 어느새 멋진 성벽이 되었다. 거제 매미성을 갈만한 이유는 건축에 대한 기술이나 지식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그저 하나둘씩 돌을 쌓아 지금의 모습을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사람의 열정이 어떤 결과를 가져오는지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한편으로는 많은 사람들이 오가는데 사실 조금은 안전성이 걱정되기도 합니다. 쌓다보면 무게가 증가하고 제대로 기초가 다져지지 않았다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거제시에서도 관심을 가지고 도움을 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거제도 매미성은 계속해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매미성을 보면서 규모가 작지만 부다페스트에 있는 어부의 요새의 모습이 살짝 보이기도 했습니다. 더 훌륭한 모습으로 변하길 기대해 봅니다. 완성된 모습은 무척이나 궁금해 집니다.


거제도 어디나 그렇지만 매미성의 자연 경관은 참으로 아름다웠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여행을 한다면 인생 샷을 남길 수 있는 곳입니다.  



거제도 매미성 전경거제도 매미성은 조금씩 변해가고 있습니다. 한 사람의 땀방울이 멋진 장관을 연출합니다.


거제도 바다거제도 매미성 가는 길에 멀리 보이는 거가 대교를 바라보며 잠깐 여유를 만끽합니다.


거제도 매미성 앞 바다 모습거제도 매미성 앞에는 자갈이 있는 바다입니다. 거제도의 바다을 감상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거제도 바닷가거제도 매미성 앞 바다에서 포즈를 잡고 인생샷을 남겨 봅니다.


거제도 매미성 방문시 주의사항


거제도 매미성을 방문하기 위해 많은 관광객들이 오다 보니 마을 주민들도 불편할 것 같습니다. 간이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으니 마을로 불쑥 차로 진입하기 보다는 주차장을 이용하시고 도보로 이동하실 것을 권합니다. 걷다 바라보는 마을의 골목길도 정감이 갑니다. 천천히 거제도의 마을을 즐감하면 걷는 것도 너무 좋습니다.


매미성에서 앞 바다에서 바라 보는 거가대교도 멋있었습니다. 차로만 지나가니 어떤 모습인지 잘 몰랐는데 매미성에서는 잘 볼 수 있었습니다. 이런 좋은 뷰를 가지고 있다니... 부럽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