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코 프라하 환전 이것을 조심하자! 

[체코 프라하 여행 정보]


체코는 EU(유로)에 속해 있지만 아직 체코 화폐를 쓰고 있습니다. 물론 유로도 쓸 수 있지만 환율 손해를 감안해야 합니다. 그것도 대형 매장에서나 유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일상적인 생활에서는 보통 체코 화폐인 코루나를 쓰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체코 화폐로 환전하기 어려워 대부분 유로 가져와 다시 환전합니다. 한국에서 할 수 있다고 하더라도 손해를 많이 봐야 하겠죠???

대부분 달러나 유로를 가지고 와서 체코에서 환전을 하지만 유명한 곳을 이용하지 않으면 사기 당하기 쉽습니다. 간혹 이제는 통용이 안되는 그래서 사용할 수 없는 체코의 구 화폐를 주거나 이웃 국가의 화폐를 주기도 합니다.

사실 체코 화폐들을 본 적이 없기에 여러 단위로 섞어 주면 무지 복잡하고 알수가 없어집니다. 그래서 환전시에는 천천히 하셔야 합니다. 너무 큰 단위로 환전을 하면 주위 사람이 신경쓰여 오히려 사기 당하기 쉽습니다. 나중에 속았음을 알고 가봐야 소용없습니다.

차라리 그 보다는 시티은행을 이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한국에 있는 시티은행에 한국돈을 집어 넣고, 체코에 있는 시티은행 CD기에서 찾으면 됩니다. 시티은행 환율에 따라 체코 코루나가 나옵니다. 물론 건당 1달러라는 저렴한 수수료 붙습니다.

[해외여행/체코] - 프라하에서 환전해야 한다고 왜? 씨티은행이 있는데...!!! [동유럽 여행:환전]


혹시 한국 사람이 운영하는 민박집에 머물고 있다면 환전을 부탁할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말이라도 통하는 민박집에서 조금씩은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체코 프라하 화폐 모양체코 화폐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체코 화폐의 가장 큰 단위는 5,000 코룬입니다. 환율 60원으로 잡고 대충 계산하면 30만원입니다. 우리나라는 겨우 10만원인데 그것에 비하면 화폐 단위 통이 좀 크죠??


사진에 나와있는 화폐 이외에 200코룬 100코룬이 있습니다. 그리고 잡다한 동전들...

동전은 1, 2, 5, 10, 50(전에는 50코룬 지폐도 있었는데 사라졌어요.) 코룬이 있습니다. 처음에 동전 무지 헷갈립니다. 점원들이 거스름돈 건네 주는데 눈에 안들어 옵니다. 받은 거스름 돈을 걸어가면서 한참을 계산했다는... 쩝

+ Recent posts